그럼에도 불구하고

👨‍💻

[Node.js] npm 패키지 매니저와 설치모드 본문

Node.js/Node.js basics

[Node.js] npm 패키지 매니저와 설치모드

zenghyun 2023. 6. 23. 01:15

 

npm 패키지 매니저와 설치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pm install, yarn add 명령어는 Node.js 패키지(라이브러리)를 설치할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설치 모드는 크게 네 가지입니다.

 

📌 npm install [패키지명1] [패키지명 2]

 

npm install [패키지명1] [패키지명2]

 

이 명령어는 '로컬 모드'로 설치합니다. 로컬 모드는 현재 디렉터리의 node_module 디렉터리에 패키지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 npm install -g [패키지명 1] [패키지명 2]

 

npm install -g [패키지명1] [패키지명2]

 

-g 옵션은 패키지를 전역(global)에 설치합니다. 전역으로 설치한 패키지는 현재 컴퓨터 내의 모든 프로젝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pm install -save [패키지명 1] [패키지명 2]

 

npm install -save [패키지명1] [패키지명2]


--save 옵션은 로컬 모드와 유사하지만 현재 프로젝트의 package.json에 의존성(dependencies)으로 기록합니다. package.json에 의존성이 기록되어 있으면 다른 컴퓨터에 현재 프로젝트를 이식할 때 'npm install' 명령어로 기록된 의존성 패키지들을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npm install -save -dev [패키지명 1] [패키지명 2]

 

npm install -save -dev [패키지명1] [패키지명2]

 

--save-dev 옵션은 로컬 모드와 유사하지만 현재 프로젝트의 package.json에 개발 의존성 (devDependencies)으로 기록합니다. --save 옵션과 마찬가지로 'npm install' 명령어로 기록된 의존성 패키지들을 모두 설치합니다. 개발 의존성 패키지들은 개발 시에만 사용되고, 운영 버전으로 빌드된 이후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개발 의존성으로 설치된 라이브러리는 npm install 명령어로 설치할 때 ---production 옵션을 주면 설치되지 않습니다. 

 

 

⭐️ dependencies와 devDependencies의 차이 

https://despiteallthat.tistory.com/207

 

[Webpack] dependencies와 devDependencies의 차이

dependencies와 devDependencies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배포용 라이브러리 ] dependencies에 설치되어 있는 라이브러리의 경우 배포용 라이브러리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예시입니다. 이렇게 설치

despiteallthat.tistory.com

 

 

package.json은 현재 작성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모듈의 의존성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파일이며, JSON 형식을 준수합니다. 

 

 

ref: https://docs.npmjs.com/files/package.jso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