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

[Webpack] dependencies와 devDependencies의 차이 본문

이모저모/Bundler

[Webpack] dependencies와 devDependencies의 차이

zenghyun 2023. 5. 17. 18:12

 

dependencies와 devDependencies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배포용 라이브러리 ] 

dependencies에 설치되어 있는 라이브러리의 경우 배포용 라이브러리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예시입니다.

 

이렇게 설치된 배포용 라이브러리는 npm run build로 빌드를 하면 최종 애플리케이션 코드 안에 포함됩니다.

 

📌 npm i "내가 설치할 라이브러리" 

 

 

 

[ 개발용 라이브러리 ] 

devDependencies에 설치되어 있는 라이브러리의 경우 개발용 라이브러리 입니다. 

 

📌 npm i "내가 설치할 라이브러리" -D

 

설치 옵션에 -D를 주었다면 해당 라이브러리는 빌드하고 배포할 때 애플리케이션 코드에서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되어야 하는 라이브러리는  -D로 설치하면 안 됩니다. 개발할 때만 사용하고 배포할 때는 빠져도 좋은 라이브러리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webpack: 빌드 도구

- esLint: 코드 문법 검사 도구

- imagemin: 이미지 압축 도구

 

 

 

💡 정리

 

dependencies의 경우 애플리케이션과 직관되어 있는, 화면에 영향을 미치는 라이브러리 같은 것을 설치하고, devDependencies의 경우 webpack, js-compress, sass 등 개발을 할 때 도움을 주는 개발용 라이브러리를 설치합니다.

 

devDependencies에 있는 라이브러리는 배포시 설치되지 않습니다.

 

 

'이모저모 > Bund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pack] 소스 맵(Source Map)이란?  (0) 2023.05.20
[Webpack] Webpack Dev Server란?  (0) 2023.05.20
[Webpack] 웹팩의 4가지 주요 속성  (0) 2023.05.20
[Webpack] Webpack이란?  (0) 2023.05.17
[Webpack] NPM 설치 명령어  (0) 2023.05.17
Comments